고양이가 박테리아 세상을 구하는 플레이스테이션4,5 추천 게임 Stray 스트레이
고양이를 좋아하는 집사들이라면 무조건 한번쯤 해볼수 밖에 없는 게임
플레이스테이션을 가지고 있다면 꼭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토리
처음 시작은 어느 낮선 버려진 도심지 사람은 없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지나버린 도시에 정글처럼 변해버린 곳에 4마리의 길고양이들이 함께 지내는 화면과 함께 시작됩니다.
그렇게 늘상 걷던 한적한 도심을 걷다 오래된 파이프에서 한마리 고양이가 무리와 떨어지며 끝없는 지하 방벽99 라는 하수구로 떨어지게 되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방벽 99라는곳은 인간들이 미래 지구오염으로 버려진 지구에 지하공간을 만들고 그곳에서 로봇과 함께 생활하다가 알수없는 바이러스로 살아 있는 생명체들이 모두 사라진곳 지하 벙커 방벽 99에 가장 밑바닥 어느공간에서 시작되게 된다.
그곳에서 알수없는 고양이와 함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고 방벽99에 미래를 함께 찾아가는 단순하면서 명료한 게임을 플레이할수 있다.
지하부터 각각 기계들만 살게된 마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세상을 구하는 미션을 수행할수 있다.
MMORPG처럼 특정 NPC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진행한다기 보다 주변 마을에 사는기계들에게 힌트를 듣고 필요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앞으로 나가는 방법이다.
화려한 네온사인을 고양이시점으로 볼수있다.
만능 도둑고양이 여기저기 지형을 이용해서 길을 찾는재미가 있다.
다양한 마을사람들에게 힌트를 얻고 그다음 미션을 향해서 찾아가면된다.
조작감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려한 밤거리 네온사인, 박테리아가 언제덮쳐올지모르는 공간, 끝없는 낭떨어지 공간, 하수도 4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고 고양이의 시선으로 게임을 플레이 해볼수 있다.
버튼을 많이 쓰지 않는다.
달리기 R2, 움직이기 L3, 서포트하는기계 화살표, 점프 X, 액션 O 몇개 되지 않지만 그걸로 충분한 조작감이 만족스럽다.
3D라서 그런지 살짝 울렁거리기는하는데 하다보면 적응이 된다.
벽주변을 이용해서 길도찾고 필요하 미션에 부품들도 찾아나서야한다.
저것은 게임 후반부에 만날수 있는 고양이 킬러
지하철도 후반부에 만나볼수 있는 공간이다.
방벽 99 생매체들이 죽어간 이유 바로 기생충처럼 생긴 "절크" 박테리아 튀어라 !!!!
공략 방법
정해진 퀘스트가 없고 찾아야한다.
거의 다음 스테이지를 가기위해서 필수로 필요한 아이템을 얻기위해서는 주변 마을 NPC에게 힌트를 얻고 주변 사물을 직접 고양이액션 (몸통박치기, 박스 부시기, 긁기 등 으로 행동해서 찾아야한다.
벽에 있는 숫자 같은것들이 퍼즐을 푸는요소이기도하다.
길치들은 살짝 해맬수 있으니 요기저기 X버튼을 눌러보고 행동하면된다.
총평 & 추천
그렇게 길지 않은 러닝타임으로 엔딩을 볼수 있고 몇가지 퍼즐요소만 잘찾는다면 초보자들 초등학생들도 깰수있다.
아이들이 고양이의 귀여움으로 좋아하고 고양이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도 귀여운 고양이 매력이빠지게된다.
조작감, 퍼즐요소, 길찾기, 배경등 밸런스가 좋은게임인것같아서 핵강추!!!